본문 바로가기
카카오 소식

카카오뱅크 전월세 보증금 대출 대상 확대

by downlink 2020. 2. 12.
반응형

카카오뱅크 소식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에서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범위를 확대한다는 소식입니다. 기존에 일반 근로소득자에 한해서만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허가한바 있는 카카오뱅크에서 이번에는 사업소득자로 그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조금더 다양한 상품을 통해 다양한 분들에게 상품을 소개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제공 카카오뱅크

 

 

일단 사업소득자는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으면서 국세청(홈텍스 제공 가능)에서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하여 소득 증빙이 가능해야만 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자영업자라면 충분하실 듯 합니다.

 

 

지점 방문이 필요 없는 카카오뱅크

 

 

보증금의 최대 80%까지 가능 하며 대출 한도는 최대 2억2200만원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수도권 기준으로 전월세보증금 5억원 이하 주택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도권을 제외하고는 보증금 3억원 이하라고 합니다. 확실히 수도권은 집값이 부담이 더 크기 때문에 가능금액이 지방보다는 다소 높습니다.

 

 

 

보유주택은 1주택 이하까지 가능하며, 1주택자는 소득 1억원 이하인 사업자에 한해서 지원된다고 합니다. 또한 중도상환해약금이 면제되기 때문에 메리트있는 조건이기 때문에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을 한번 고려해볼만 합니다.

 

 

 

사실상 소득이 꾸준한 직장인들은 대출상품을 활용하기 용이하였습니다. 이번 사업자 대상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영세 자영업자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자영업자들이 많은 우리나라에서 자영업을 한다고 혜택은 오히려 별로 없는 편이기 때문에 직장인보다 불리한 금융상품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카카오 상품의 경우 이런 자영업자들의 현실을 반영한듯한 모양세여서 다소 칭찬할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사업소득자는 소득금액증명원으로 소득 증빙가능한자에 한해서지만 기존 근로소득자는 1년 이상 재직증명이 가능하면 대출이 가능 했습니다. 나머지 주택 보유나 소득 수준은 직장인과 조건이 동일하다고 보면 됩니다. 자영업을 한다는 이유만으로 대출이 어려우셨던분들에게 희소식이 될듯 합니다.

 

이번 전월세 보증금 대출 확대방안에는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또한 추가 되어 만 34세 이하 청년에게도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할 수 있도록 상품이 또한가지 함께 추가 되었습니다. 100% 비대면 대출 조회와 실행까지 가능한 상품으로써 은행권으로써는 최초라고 합니다. 무주택 청년들의 주거생활의 안정을 바라면서 정부와 카카오가 함께 출시한 상품으로 보시면 됩니다. 카카오에서도 전월세보증금은 떼일 염려가 별로 없기 때문에 안전한 대출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만 34세 이하 청년 전월세 보증금은 무주택자에 한해서며 미혼자나 부부합산 소득 7,000만원 이하의 근로자, 사업소득자, 무직자도 신청 가능한 조건입니다. 대출 한도금액은 보증금의 90% 한도이며 최대 7,000만원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에서 금리 비교를 손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유리한 조건의 금리로 대출을 받으시면 될 듯 합니다. 이상품 또한 중도상환해약금이 없기 때문에 중간에 목돈이 발생하거나 갚을 여력이 생긴다면 바로 갚아도 혜약 수수료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울러 카카오에서 2018년 1월달에 출시한 근로자(직장인)대상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현재까지 3조원을 돌파한 이력이 있습니다.

 

 

 

 

믿고 쓰는 카카오뱅크 이제 국민의 주거안정생활까지 아주 건전한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카카오 관련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로써 이런 좋은 상품들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어서 더 없이 기쁩니다. 아무쪼록 원하시는 대출 상품 잘 고르셔서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기반으로 삶의 안위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한도소진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경우에는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한도 소진시에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합니다.

 

1일 접수량 제한

1일 대출 서류 접수량을 제한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찍 마감 될 수도 있으니 서둘러 접수 하시길 바랍니다.

 

신청 가능 기간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일 1개월 전~15일 전까지 신청 시간은 06시~23시까지입니다.)

 

서류제출 가능 시간은 평일 08시~22시 까지이며, 일요일, 공휴일을 제외하고 토요일은 같은 시간에는 서류제출 가능 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뱅크에서(클릭) 알아 보시면 편리합니다.

 

 

 

 

 

 

 

 

간편결제 방식으로 송금이 간단한 카카오뱅크 카카오톡 메신저를 기반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카카오에서 운영하고 있는 편리하고 스마트한 금융! 카카오뱅크 많은 이용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공식 홈페이지

https://www.kakaobank.com/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이용안내, 상담하기, 소비자보호, 증명서발급, 회사소개, 인재영입, 한국카카오은행(주)

www.kakaoban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