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 소식

카카오증권 출범 기대 소식

by downlink 2020. 1.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카카오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카카오에서 이제 증권업에 진출하게 될 것 같습니다.

바로 카카오 증권입니다. 최근 카카오는 바로투자증권이라는 회사를 인수하는 것을 금융당국으로부터 승인을 받았는데요. 조금더 정확하게는 카카오페이에서 투자증권사를 인수하면서 증권업으로 사업의 영역을 넓힐 것으로 보인다는 것입니다. 2019년 4월에 카카오의 자회사 카카오페이에서 대주주 적격심사를 금융위에 신청한 이후로 딱 9개월 만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카카오에서 증권업 진출을 하게 되면 이제 카카오톡으로 주식거래나 펀드,부동산,선물 등 다양한 금융 투자 상품들에 전보다 좀더 쉽게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요? 카카오페이의 간편결제 시스템을 통해서 인증이나 송금이 쉽기 때문에 젊은층들을 기반으로 조금더 활발한 투자나, 금융거래가 예상 되기도 합니다. 이미 금융권에서는 카카오의 금융증권업 진출에 긴장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카카오가 은행의 영역으로 진입할때 처럼 금융권으로의 진출이 어떤 파장을 몰고 올지 궁금합니다.

 

 

 

 

 

현재 남은 절차는 다음달 5일 인수심사를 하고 최종 의결을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사실상 증권업 진출이 확실시 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박 이벤트도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바로 증권계좌를 개설하면 연 5%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카카오페이의 머니를 카카오페이에서 인수하게될 바로투자증권의 증권계좌로 연결하면 그 고객들에게 주어지는 혜택이라고 하는데요, 보통 은행 이자가 요즘 1%~3%대 정도로 정말 형편없다 보니 5%의 이자 지급은 상당한 파급력을 몰고 올듯한 획기적인 이벤트같습니다. 정기예금을 하느니 바로투자증권 계좌에 돈을 입금해 두는게 훨씬 낫지 않나 싶습니다. 조금더 자세한 이벤트 일정과 소식은 확인되는대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페이 화면

 

 

카카오의 증권업 진출을 만만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예상도 나오고 있습니다. 3000만명니 넘는 잠재고객이 확보되어 있기는 하나 그 사용자들을 주식 서비스로 전환하는 것이 어렵다고 보는 의견도 있습니다. 수천만명의 고객중에 분명 주식하는 고객들이 더러 많이 있을 것이지만 이것을 어떻게 카카오증권을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것이 승패를 가르는 요소가 될듯 합니다.

 

 

 

 

 

  또한 기존에 홈트레이딩 시스템에 습관화 되어 있는 고객들은 충성심이 높은데 굳이 카카오 페이로 가야하는 이유를 만들어 주지 못하면 쉽게 뺏어 오지 못할 것이라는 전망도 있습니다. 또한 증권사들은 수수료로 수익을 내기 보다는 개인투자자를 상대로 신용대출같은 금융서비스를 하면서 수익을 내는데 현재 카카오 페이가 적자상태를 면하지 못하고 있는점을 감안하면 자본확대가 쉽진 않을 것으로 비춰집니다.

 

 

 

 

모바일 증권업에 태풍을 몰아치면서 메기효과 역할을 할것인지 아니면 그저그런 새로운 사업으로 끝날 것인지 주목할만한 카카오의 반가운 소식입니다. 카카오는 수많은 카카오메신저 사용자들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데요, 이러한 사업내용들도 수시로 접하는대로 소식전해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