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치 및 인증 방법

카카오톡 pc 설치

by downlink 2022. 9. 14.
반응형

카카오톡 PC설치

카카오톡 pc설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우리는 스마트폰으로 사용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로도 카카오톡을 할 수 있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톡을 pc로 활용해서 무료채팅을 즐기고 있으며 보다더 폭넓은 개념으로 업무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 또한 많습니다. 요즘 컴퓨터에는 대부분 인터넷이 당연히 연결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어디서든 카카오톡을 즐길 수 있습니다. 텍스트 메세지는 물론이며 파일 주고 받기, 사진, 영상 등 다양한 미디어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PC버전 다운로드 링크

사용하고 계시는 운영체제에 맞는 다운로드를 받아서 활용해보세요. 카카오톡PC버전은 3번째 줄의 윈도우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iOS 두가지는 모바일 버전의 카카오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은 휴대폰으로 다운 받으면 되기 때문에 링크가 필요 없으실 겁니다.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구입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akao.talk 
iOS(애플) http://itunes.apple.com/kr/app/id362057947
윈도우(PC버전) https://app-pc.kakaocdn.net/talk/win32/KakaoTalk_Setup.exe
MacOS(맥버전) https://apps.apple.com/kr/app/kakaotog/id869223134?mt=12 

 

 

카카오톡 메신저 PC설치 화면

아래 화면은 실제로 카카오톡을 PC에 설치했을때의 화면을 캡처한 이미지 자료입니다. 어떤식으로 설치하면 되는지 한번 훑어 보시고 위의 링크를 그대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미지대로 순차적으로 진행해 보시면됩니다. 컴퓨터를 잘사용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쉽게 설치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메신저를 설치해서 사용해 보도록 하세요. 또한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 주시면 빠르게 답변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이미지는 링크를 클릭하면 뜨는 파일을 어디에다가 저장할 것인지 묻는 화면창입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는 저장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저장을 누르게 되면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바로 열거나 해당 저장폴더로 이동해서 파일을 클릭해서 카카오톡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이미지는 카카오톡사용할 언어를 선택해서 OK버튼을 눌러 주시면 되면 설치가 바로 진행됩니다. 아래의 이미지 처럼 카카오톡 설치를 시작합니다. 컴퓨터에 카카오톡을 설치합니다. 계속 하시려면 다음 버튼을 눌러 주세요. 메세지가 나오면 다음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우측 이미지처럼 설치 폴더를 물어보게 되어 있습니다. 찾아보기를 클릭하면 카카오톡을 설치할 폴더를 설정할 수 있는데 크게 중요한 부분은 아니기 때문에 원래 기본적으로 정해주는 디폴트 설치위치를 지정한 후에 다음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게 되면 설치하려는 구성요소 선택이라고 체크박스를 선택해서 설치할 요소를 정할 수 있습니다. 3가지 모두 체크해서 설치 하시면 됩니다.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만들지를 물어 보는 것이며 빠른 실행 메뉴에 넣을지 또한 시작메뉴에 바로가기를 넣을지인데 이 3가지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대로 체크하고 설치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우측 이미지 처럼 압축해제 뜨면서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있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시간이 흘러서 100%가 되면 카카오톡 PC는 설치완료가 됩니다.

 

 

모든 설치가 끝나면 카카오톡실행에 체크해서 바로 카카오톡 PC버전을 로그인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이미지 대로 그냥 다음 다음 설치 마침 등의 버튼을 누르다보면 어느샌가 카카오톡이 설치 되어 있는 화면을 접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카카오톡이 설치 되어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계정을 모르신다면 아래의 카카오 계정찾기 버튼을 눌러서 내 계정을 찾아서 로그인 하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폰 모바일 카카오톡은 휴대폰에 설치 되기 때문에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지만 PC카카오톡은 그렇지 않습니다. 내 계정을 확인해서 로그인을 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PC를 인증 받아야 사용할 수 있으니 인증이 안된 PC라면 차근차근 인정또한 받아 보겠습니다.

 

 

카카오계정 찾기

카카오계정을 모르시거나 계정이 생각나지 않으시는 분들은 메신저 하단에 카카오계정 찾기를 클릭하셔서 계정을 찾아서 로그인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계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카카오도 계정이 있습니다. 계정아이디는 보통 이메일 형태로 되어 있으며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 찾는방법을 아래 이미지 순서대로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가장 빠른 방법이 휴대폰으로 인증받아서 계정을 찾는것과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계정찾기를 클릭하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웹브라우저에 사이트가 하나 뜹니다. 웹사이트에서 카카오계정 찾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사용하는 통신사를 선택해 주시고 다음 화면에 개인정보를 입력하시면 휴대폰으로 문자 인증을 받아서 카카오 계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찾은 계정은 하단 이미지 처럼 여러 계정이 있으면 함께 찾아 줍니다. 해당 휴대폰 번호를 여러 계정이 있다면 여러개의 계정이 나옵니다. 계정을 찾아서 비밀번호를 재설정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휴대폰 인증외에도 스마트폰에 설치 되어 있는 카카오톡 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고나서 계정을 찾을 수 있는 방법 또한 있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으니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통해서 카카오톡 계정을 찾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인증방법 또한 포스팅 해두었기 때문에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서 인증받는법을 모르시는 분들께서는 인정또한 손쉽게 받아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카카오톡 사용하는 활용팁에 다양한 내용들을 포스팅해두었으니 해당 블로그를 둘러 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인증 방법

카카오톡 PC버전 인증 방법 카카오톡 PC버전은 별도로 사용자의 보안용 인증을 받아야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맞는지 확인하는 절차라고 생각 하시면 될듯합니다. 카카오톡을 무료로

pc.discordapp.co.kr

 

 

카카오톡 생일 설정 변경하기 (공개 & 비공개)

오랜만에 찾아 뵙는 카카오톡 정보 블로그 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카카오톡 기능은 바로 생일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릴려고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pc.discordapp.co.kr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스마트폰이라고는 카카오톡만 사용하는데 가끔 휴대폰 저장공간이 부족하다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카카오톡 대화방 용량이 많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용량을 날씬

pc.discordapp.co.kr

 

'설치 및 인증 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PC카톡 다운  (4) 2023.10.16
카카오톡 PC버전 인증 방법  (52) 2019.10.01

댓글